'조선의 사랑꾼' 박명수, 이용식 사위 응원 "부모 자식 못 이겨요"

'조선의 사랑꾼' 박명수, 이용식 사위 응원 "부모 자식 못 이겨요"

‘조선의 사랑꾼’의 사랑꾼즈 5MC 박수홍X박경림X최성국X오나미X임라라가 특별손님 이용식과 함께 어색했던 ‘예비 장인’ 이용식 & ‘예비 사위’ 원혁의 낚시 여행을 지켜봤다.

20일 방송된 ‘조선의 사랑꾼(이하 ‘사랑꾼’)’에는 사랑꾼즈에게 보내는 이용식의 영상 편지가 도착했다. 이용식은 사랑꾼즈에 대한 애정을 내비치며 “한 번 만나고 싶다. 내가 그 방에 가서 초토화시키고 싶어”라는 선전포고를 날렸고, 드디어 사랑꾼즈와 대면했다. 사랑꾼즈의 녹화 스튜디오인 ‘사랑방’에 도착한 이용식은 박수홍에게 “제껴라, 날 제껴!”라며 응징을 시도했고, 박수홍은 최성국을 가리키며 ”선배님...얘도 같이 제끼자고 했다”며 다급하게 물귀신 작전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용식은 “제끼자고 한 원인이 여기 있다”며 박수홍에게 응징을 거두지 않는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VCR에서는 이용식과 원혁의 어색한 낚시 여행이 계속됐다. 낚시 구력 50년, 원조 강태공 이용식은 초보 낚시꾼 원혁의 낚싯대 캐스팅 솜씨에 “너 낚시해봤구나?”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어 원혁은 이용식의 “조금 있으면 추워진다”는 말에 반응해 시장에서 손수 구비한 커플 온열 용품과 방석을 가져왔다. 원혁은 머뭇거리며 이용식에게 귀마개를 씌웠고, 최성국은 “이거 ‘라붐’ 아니야?”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하지만 원혁이 방심하고 있는 사이에 원혁의 낚싯대가 물 안으로 빠지는 대형사고가 일어났다. 이용식은 자신의 낚싯대로 떠내려가는 낚싯대를 걸었지만, 낚싯대는 기어코 물살에 점점 멀어지며 그대로 흘러가고 말았다. 결국 주변의 다른 베테랑 낚시꾼들의 도움으로 낚싯대를 건져냈고, 거기에는 심지어 안 잡히던 물고기까지 걸려있어 원혁은 1타 2피의 손맛을 즐겼다. 이에 이용식은 “큰일 났네, 쟤 낚시에 꽂히겠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두 사람이 낚시 삼매경에 빠진 사이, 이용식은 이수민에게 걸려 온 전화를 받은 원혁을 보며 “낚시해야 돼 빨리 전화 끊어!”라고 소리쳤다. 낚시를 빌미로 폭풍 질투까지 내보이는 이용식의 모습은 웃음을 선사했다.

그리고 원혁은 낚시터 뒤의 펜션까지 예약해 완벽한 풀코스로 이용식을 보필했다. 원혁이 직접 우럭을 손질해왔다는 소식에 이용식은 입꼬리가 올라가며 “나보다 잘하네”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미리 우럭 손질 연습을 하는 원혁의 모습이 나오자, 이용식은 “저거 우리 집이야! 칼도 저거, 우리 건데!”라며 매의 눈으로 알아봤다. 거기다 아내 김외선이 직접 알려주는 매운탕 레시피까지 듣자 “이중 스파이…!”라며 배신감에 휩싸였다. 둘은 야외에서 고기와 함께 매운탕을 즐겼다. 지켜보던 이용식은 “낚시터를 바라보면서 사위하고…. 아, 사위가 아니구나”라며 내심을 보이는 말실수(?)를 하고 말았지만, 최성국이 “딸의 남자친구죠”라고 정정해 주자 “참 정리를 잘하네”라며 흡족해했다.

여행에서 두 사람은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한결 가까워졌다. 개인 인터뷰에서 이용식은 “내가 만약에 입장을 바꿔 생각하면, 많이 힘들 것 같다. 기다리고 있다는 것 자체가 기특하네…”라며 원혁을 칭찬했다. 원혁 또한 “오길 잘 한 것 같다. 아이처럼 웃으시더라고요…”라는 말을 끝으로 눈시울을 붉혔다. 그는 “제가 모르긴 몰라도 저랑 수민이 때문에 마음고생 많이 하셨을 것이다. 죄송하면서도 감사하다”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지켜보던 이용식도 감동하며 “늘 원혁이 저 상태, 저 모습이라면 수민이를 맡겨놔도 될 것 같다”고 진심을 털어놓았다. 그러나 좋은 소식에 흥분한 박수홍의 탄성에 그는 “말이 아직 안 끝났다!”며 끝내 호통을 폭발시켰다.

곧이어 숙소에서 홀로 쉬고 있던 이용식에게 후배 박명수의 전화가 걸려왔다. 박명수는 이용식에게 “궁금한 게 있다. 사위 될 사람은 허락해 주신 거예요?”라고 돌발질문을 건넸다. 이용식은 “아직 안 했다. 마음의 준비가 안 됐다”고 답하자 박명수는 “제 와이프 이름도 수민이라서 신경이 쓰이잖아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 박명수는 “저희도 반대가 많았다. 부모가 자식 못 이기잖아요…”라며 원혁을 응원했다. 이용식은 “내가 만약 결혼 허락하면, 내가 너 챙긴 것처럼 원혁도 챙겨 달라”며 박명수에게 의외의 부탁을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원혁은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이용식이 가장 좋아하는 치즈케이크까지 조공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고, 그 모습을 지켜보던 사랑꾼즈의 응원이 쏟아지며 여행은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조선의 사랑꾼’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TV CHOSUN에서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