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 성료...56개 협력사 참여해 소통

카카오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제주 오피스에서 최우수 협력사들과 함께 ‘2023 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 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자료:카카오]
2023 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자료: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는 지난 2009년부터 카카오가 협력사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15년간 꾸준히 추진해 온 행사다. 카카오와 파트너사간 협력 성과 결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상호존중 및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행사는 총 56개 협력사 110명이 참여한 가운데 2회차에 걸쳐 각각 1박 2일간 진행됐다. 서버, IDC, 네트워크, 회선, CDN, DB, 공사, 보안, 소프트웨어, 용역, 개발, 전산비품, 출입시스템, 고객센터, IP 라이센싱 등 15개 분야에서 참석했다.

카카오는 제주 오피스 투어, 동반성장 및 ESG 관련 교육, 납품대금 연동제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참여한 모든 협력사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증정했다. 향후 ESG 관련 온라인 교육을 참여 파트너사 대상으로 추가 진행하고, 신청을 통해 10개사를 선정하여 ESG 경영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석영 카카오 공동체준법경영실장은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성장은 진정한 상생과 협력의 의미를 지닌다”라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국의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비롯해 파트너와 예비창업자, 창작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카카오클래스’, 중소사업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