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2023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 6월 14일 개최

2023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 행사 소개 이미지
2023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 행사 소개 이미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전환이 속도를 내면서 필수 기반시설인 데이터센터 산업도 급성장 중입니다. 정보기술(IT) 기업뿐만 아니라 자산운용사, 건설사 등 비(非) IT 기업까지 진출하면서 데이터센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글로벌 IT 기업과 데이터센터 임대 전문 기업이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직접 데이터센터를 설립하는 등 세계에서도 우리나라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데이터센터 산업 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산업 성장을 위해 업계 간 정보공유를 비롯한 협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전자신문과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는 ‘변화의 시대 데이터센터의 미래’를 주제로 데이터센터 분야 국내 최대 행사 ‘2023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를 개최합니다. 데이터센터 관련 산업계를 비롯해 유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높아진 관심과 요구사항을 반영한 이번 행사는 미래를 조망하며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장입니다.

국내 데이터센터 산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보고서인 ‘코리아 데이터센터 마켓 2023-2026’도 현장에서 첫 공개 할 예정입니다. 데이터센터 산업에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일시: 2023년 6월 14일(수) 09:30~17:00

○장소: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101 ̄103(1층)

○주최: 전자신문사,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주요행사: 발표 및 전시

○대상: 데이터센터 관련 전 산업계 기업(기관) 임직원, 유관기관, 지자체 담당자 등

○행사참여: 홈페이지 통한 선착순 무료 사전등록(선착순 5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