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쇼핑톡] 쇼핑은 타이밍! 현명한 쇼핑족을 위한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매일 새로운 상품들을 일정 시간 동안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는 ‘톡딜’이다. ‘톡딜’은 카카오톡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딜(가격)이라는 뜻으로, 약속된 시간 동안 ‘톡딜가’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오늘의딜 [자료: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 오늘의딜 [자료: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매일 오후 5시 ‘오늘의딜’ 메뉴에서 ‘톡딜가’ 상품을 모아 보여준다. 식품, 생활, 디지털, 뷰티·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엄선한 상품들이 제공된다. 톡딜가 마감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주고, ‘판매실적’과 ‘리뷰 만족도’를 반영한 ‘후기 증명 BEST 톡딜’도 보여줘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데 고민하는 시간도 덜어준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의 톡딜이 종료됐을 경우, ‘톡딜 앵콜 요청’을 할 수도 있다. 앵콜 요청 시 해당 상품은 ‘찜한 상품’으로 자동 저장되고 카카오톡 쇼핑하기 채널로도 전달된다. 찜한 상품은 톡딜이 오픈되거나 톡딜 마감임박 시점이 되면 톡채널 알림이 전송돼 빠른 구매가 가능해진다.

톡딜가로 판매되는 전체 상품들을 보고 싶다면, ‘전체톡딜’ 메뉴를 살펴보면 된다. 다채로운 상품을 ‘참여 인기순’ ‘마감임박순’ ‘최신순’ 등 여러 정렬 기준으로 볼 수 있어 상품 탐색 편의성도 높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월요일부터 토·일요일까지 매일 다른 테마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요일별 테마딜’도 서비스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서비스로, 매주 월요일부터 토·일요일까지 매일 다른 테마의 상품들을 자정부터 24시간 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상시기획전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산지직송데이 탭. [자료: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 산지직송데이 탭. [자료:카카오]

하나 구매 시 추가로 하나를 더 증정하는 ‘1+1 Day’, 만원 이하의 상품을 모은 ‘만원장터 Day’, 신선한 국내산 식품을 판매하는 ‘산지직송 Day’, 고객들이 많이 찜한 베스트 상품을 모은 ‘앵콜특가 Day’, 합리적 가격대의 상품에 추가 할인을 더한 ‘한정수량 Day’, 주말 여행객과 주말 쇼핑족을 위한 ‘여행·쿠폰 Day’를 매주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차례로 연다.

특별한 혜택을 놓치지 않기 위한 ‘오픈 알림 신청’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른 요일의 탭에서 ‘오픈 알림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 테마딜 오픈 시 카카오톡 쇼핑하기 채널을 통해 알림톡이 발송된다.

브랜드데이 탭에서도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매일 1~2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해당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3일간 톡딜가로 구매 가능하다. 식품부터 화장품 등 뷰티제품, 의류, 건강식품, 리빙용품까지 새로운 브랜드를 만날 수 있으며, 브랜드 톡채널 친구 추가 시 추가 혜택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쇼핑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메뉴도 마련됐다. 톡스토어 판매 실적 기준 ‘많이 구매한 상품’, 톡스토어 리뷰 만족도를 반영한 ‘리뷰가 좋은 상품’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베스트랭킹’ 메뉴를 확인하면 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구매 등급에 따른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총 5개의 등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등급에 따라 0.5%부터 최대 4%까지 적립된다. 1만원 이상의 톡딜 구매 후 발급되는 기프트카드를 추천상품과 함께 카카오톡 친구에게 선물하면 ‘스톤’이 적립된다. 누적된 스톤으로 등급이 산정되는 방식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특별한 등급 제도를 마련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후기증명 베스트 톡딜 [자료: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 후기증명 베스트 톡딜 [자료: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고객들이 특별한 가격에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늘의딜’ ‘요일별 테마딜’ ‘브랜드데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매일 달라지는 특가 상품을 탐색하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