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가 데이터브릭스 'APJ Partner Awards 2023'에서 2년 연속 '지역 시스템 통합 파트너'로 올해의 파트너상에 선정됐다.
데이터브릭스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인공지능(AI) 플랫폼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소프트웨어, 서비스·전략적 컨설팅 전문 지식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APJ Partner Awards 2023'은 데이터브릭스 기술과 솔루션을 고객에게 우수하게 제공한 파트너사에게 상을 수여한다.
클루커스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뛰어난 고객 서비스에서 인정을 받았다. 특히 클루커스는 데이터브릭스 최상위 파트너 자격인 '엘리트 등급'을 획득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브릭스 파트너로서 기술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클루커스는 현대자동차그룹을 비롯한 제조·리테일·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이 클라우드와 AI을 활용해 데이터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지원하고 있다.
클루커스 관계자는 “별도 데이터와 AI 전담 서비스 그룹으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와 AI 기술 역량을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생성형 AI와 같은 기술을 활용해 고객사에 디지털 지원을 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들과도 미래를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