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2025] 신산이엔지, 'AWK 2025' 참가…로봇용 임팩트 렌치 '로보틱스 임팩트' 최초 공개

로보틱스 임팩트
로보틱스 임팩트

신산이엔지는 4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오토모티드월드코리아 2025'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산이엔지는 소형 협동 로봇에 적용 가능한 로봇용 임팩트 렌치인 '로보틱스 임팩트'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로보틱스 임팩트는 낮은 반발력과 고출력을 자랑하며, 특히 소형 협동 로봇에 적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 다. 이 제품은 체결 작업 데이터를 무선으로 기록할 수 있어, 현장에서 효율적인 작업 관리와 실시간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또한, 무선 통신 제어를 통해 다양한 작업 지원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 제조업체들이 직 면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보틱스 임팩트
로보틱스 임팩트

이외에도 PANASONIC社의 공장용 전동공구와 ATEC社의 F.C.D(FINE CONTROL DEVICE) 등 정밀 제어 기술 을 활용해 산업 효율성 극대화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산업 현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특히 효율적인 생산 라인 관리와 불량률 감소를 실현 할 수 있는 기술적 우수성을 갖추고 있다. 신산이엔지는 향후 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더 욱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는 매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