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WISH(엔시티 위시)가 컴백앨범 선주문량으로 밀리언셀링 기록을 달성, 뚜렷한 성장행보를 입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발표되는 NCT WISH 미니2집 'poppop'(팝팝)이 선주문량 121만장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해 9월 첫 미니앨범 'Steady'(스테디)(80만장) 대비 1.5배 이상 증가한 기록이다.

또한 데뷔 싱글 'WISH', 싱글 2집 'Songbird'(송버드), 첫 미니앨범 'Steady'까지 총 200만장 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던 이들이 밀리언셀링 성과를 예고하는 자체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이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행보와 함께, 꾸준히 주목받아온 NCT WISH 멤버들의 성장세를 짐작케 한다. 또한 통통 튀는 멜로디와 NCT WISH의 청량한 감성이 어우러진 타이틀곡 'poppop'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 또한 대두된 것이라 할 수 있다.

한편 NCT WISH는 1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 NCT WISH 채널 및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NCT WISH 'poppop' Countdown Live'(엔시티 위시 '팝팝'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새 앨범 소개 및 비하인드 에피소드, 활동 계획 등을 들려주며 전 세계 팬들과 컴백을 축하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