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박우진 "난 쿨하기도 핫하기도 한 사람"

사진=브랜뉴뮤직
사진=브랜뉴뮤직

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박우진이 솔로로 돌아온다.

박우진은 30일 오후 6시 솔로 싱글 ‘Cool & Hot (쿨 앤 핫)’을 발매한다.



이번 싱글에는 때로는 쿨하고 때로는 핫한 박우진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한 총 2곡이 수록됐다. 박우진이 직접 곡 작업, 안무 제작, 비주얼 디렉팅, 마케팅 콘텐츠 기획까지 참여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Cool & Hot’에는 하성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힘을 더했다.

다음은 ‘Cool & Hot’에 대한 박우진의 일문일답

Q. 첫 싱글 발매 소감은?

박우진 "먼저 컴백을 하게 돼 기분이 좋다. 첫 싱글이지만 두 번째 솔로 활동인 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였고, 많은 노력이 들어갔으며,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다. 그만큼 많은 팬분들이 좋아해 주면 좋겠고, 함께 즐겁게 활동하고 싶다. 이번 ‘Cool & Hot’을 통해 다양한 활동 보여주겠다!"

Q. 이번 싱글의 참여도가 높은데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은?

박우진 "이번 싱글 제작 과정에 전반적으로 참여하면서 많은 순간들이 기억에 남는다. 특히 타이틀곡을 정하는 과정에서 조금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국 ‘Cool & Hot’으로 정해진 순간부터 내내 기쁘고 재미있게 작업한 것 같다. 타이틀곡과 연관된 순간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타이틀곡을 소개해 달라.

박우진 "타이틀곡 ‘Cool & Hot’은 때로는 쿨하기도, 때로는 핫하기도 한 내 안의 많은 모습을 다 보여주고 싶은 욕심을 담아 만든 곡이다. 이번 싱글의 포인트는 나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부분이다!"

Q. 타이틀곡 ’Cool & Hot’은 언제, 무엇을 할 때 들으면 좋을지 추천해 달라.

박우진 "항상, 늘, 언제나 들어도 좋지만 특히, 신나고 싶을 때나 드라이브할 때 들으면 더욱 흥을 더해줄 것이다. 리듬을 탈 수 있는 곡이니 이지리스닝으로 편히 아무 때나 즐기며 들어달라"

Q. 하성운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박우진 "‘Cool & Hot’ 노래 스타일과 딱 맞는 보컬을 고민하다가 성운이 형과 잘 맞을 거라는 생각했다. 흔쾌히 수락해 줘서 함께하게 됐다. 함께 지내온 세월이 있어서 좋은 케미가 나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상상 이상으로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Q. 이번 싱글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새로운 모습이 있다면?

박우진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리고 무대에서도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 아티스트로서 더 성장한 넓고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팬분들에게 한마디를 부탁한다.

박우진 "오랜만에 솔로로 돌아왔는데 늘 기다려 줘서 감사하다. 이번 활동을 통해 더 재미있고 다양한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가 되자! 늘, 언제나 감사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