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어송라이터 안치환의 특별한 메시지가 찾아온다.
A&L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안치환은 오는 15일 오후 6시 새로운 디지털 싱글 '세상의 빛'을 발매하고 리스너들과 만난다.
'세상의 빛'은 촛불 혁명의 주역인 시민들에 대한 경의와 연대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안치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코러스가 어우러져 합창곡의 느낌을 주고, 신디사이저의 브라스 사운드 앞세운 밴드 편곡으로 완성했다.
특히 기존의 저항가요가 가지고 있던 음악적 전형을 탈피, 시대의 간절함을 담아 희망과 내일에 대한 믿음을 긍정적으로 호소한다.
안치환은 "우리의 삶을 찬란한 빛으로 비춰 밝힌 깨어있는 시민들의 투쟁과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안치환은 '세상의 빛'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안치환 TV'를 통해 공개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MR을 무료로 나눌 예정이다.
한편 안치환은 올 가을 정규 14집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하 안치환의 작곡 의도 전문.
우리에겐 시대의 노래, 광장의 노래가 있습니다.
민주화 과정에서, 노동운동의 현장에서, 분단 극복을 위한 평화의 여정에서….
지금, 절대로 겪고 싶지 않았던 계엄과 내란 세력의 준동을 인내와 지혜로 극복해가고 있습니다.
저기, 광장에서 들려오는 많은 노래들이 있습니다.
노래가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때로는 격하게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그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이 엄청난 역사적 경험을 자양분으로 많은 뮤지션들이 영혼의 샘에서 건져올린 아름답고 새로운 삶의 노래들이 여기저기서 들려지길 바랍니다.
저 또한 우리 공동체의 올바른 가치를 함께 지켜나가는 연대의 마음으로 이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어둠의 나락으로 추락할 뻔한 우리의 삶을 찬란한 빛으로 비춰 밝힌 깨어있는 시민들의 투쟁과 용기에 경의를 표합니다.
바로 여러분이 '세상의 빛'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