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톡톡] 네플스 '제철미식' 기획전…겨울 입맛 돋울 산지 식품 한 곳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오는 30일까지 산지직송과 지역명물에 입점해 있는 우수 판매자들의 제철 식재료와 상품들을 한데 모은 '제철미식'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가 중소·중견기업(SME)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임팩트 펀드를 통해 진행되는 기획전이다.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할인 쿠폰과 더불어 산지의 생생한 콘텐츠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 쇼핑톡톡] 네플스 '제철미식' 기획전…겨울 입맛 돋울 산지 식품 한 곳에

네이버쇼핑 푸드윈도는 지역 산지에서 직배송되는 신선식품들을 다양하게 모아 전시하는 공간이다. 특히 생산자들이 직접 전하는 상품과 재배 이야기를 직접 볼 수 있다. 오랜 기간 단골손님들을 모아온 소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역명물 역시 입소문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가득하다.

네이버는 이러한 지역명물과 산지직송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제철미식' 기획전을 열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나아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이야기와 상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와 클립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철미식' 기획전에서는 340여가지에 이르는 전국의 신선식품들을 지역과 카테고리별로 세세히 구분해 소개한다. 특히 '명예의 전당' 등을 통해 맛과 품질 측면에서 우수성이 보장된 대표 생산자들의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까다롭게 엄선된 지역 소상공인들의 명물 먹거리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의준 고구마
김의준 고구마

또, 각 가정의 식탁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채워줄 다양한 농·축·수산물부터 가공식품, 전통주 등을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성품으로 영암 고구마를 알리고 있는 '김의준 고구마'의 무농약 세척 꿀고구마 3㎏과 5㎏ 제품을 각각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소금구이가 떠오르는 대하철을 맞아 싱싱한 새우를 찾고 있다면 '박상경 새우' 스토어를 주목하자. 청정지역 전남 신안군에서 직접 양식한 '흰다리 왕새우 1㎏'을 기획전 기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오후 2시 30분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발송 서비스를 이용해 다음 날까지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영광 부세 보리굴비
영광 부세 보리굴비

밀키트로 탄생한 시장 먹거리부터, 일품요리까지 온라인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인기 먹거리는 지역명물 코너에서 소개한다. 먼저 전라도의 풍성한 식탁을 그대로 올릴 수 있는 맛깔나는 반찬들을 준비했다. 전라남도 영광의 부세 보리굴비 세트는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여수 돌산 천사 갓김치 2㎏도 57% 할인된 특가에 소개한다.

이외에도 꾸준한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는 '상주 아람곶감' 스토어에서는 상주 곶감 선물세트 3호를 32%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충남 당진의 해나루쌀 20㎏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상주 아람곶감
상주 아람곶감

한편 제철미식 기획전을 둘러보는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제철미식 기획전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00원 할인), 2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매일 자정마다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네이버 쇼핑톡톡] 네플스 '제철미식' 기획전…겨울 입맛 돋울 산지 식품 한 곳에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산지직송과 지역명물에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산지 생산자와 지역 판매자들의 우수한 식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획전을 통해 산지 생산자와 지역 판매자들의 사업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구매자들의 식탁에 우수한 제철 먹거리가 오를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