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특화창업패키지 R&D 플래닝·기술 고도화 프로그램' 성료

'R&D 플래닝 및 기술고도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40여명 창업기업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R&D 플래닝 및 기술고도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40여명 창업기업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혁신센터)는 지난 6일 특화창업패키지 사업 목적으로 'R&D 플래닝 및 기술 고도화 프로그램'을 40여명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혁신센터 특화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선 첫 교육 세션에선 'R&D 연구개발계획서 작성 방법'을 주제로 정부 R&D 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계획서 주요 구성 요소, 작성 시 유의사항, 평가 관점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여기업은 향후 R&D 과제 기획과 사업 연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내용을 제공했다.

이어 'R&D 사업 현황 및 기술 동향'을 주제로 최근 정부 R&D 지원사업 동향과 기술 흐름을 공유했다. 참여 기업은 교육을 통해 산업 기술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얻었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의 R&D 기획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라며, “앞으로도 본 센터의 특화 분야를 중심으로 창업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