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진원, 컴퍼니에이·에이뉴프로덕션·해시퍼플 등 3곳 TIPS 최종 선정

충남콘텐츠진흥원은 2025년 스케일업 엑설레리이팅 프로그램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기업 3개사(사진)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에 모두 선정됐다고 전했다.
충남콘텐츠진흥원은 2025년 스케일업 엑설레리이팅 프로그램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기업 3개사(사진)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에 모두 선정됐다고 전했다.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콘진원)은 육성기업 에이뉴프로덕션, 컴퍼니에이, 해시퍼플 등 3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프로그램인 TIPS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앞서 콘진원의 '2025년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TIPS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함께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고급 기술 인력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는 대표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씨엔티테크 등 TIPS 운영사가 투자 및 추천을 진행하고, 정부는 최대 5억원 규모의 기술개발 자금을 24개월간 매칭 지원한다.

해시퍼플과 컴퍼니에이는 지난해 11월, 에이뉴프로덕션은 지난해 12월에 △기술 경쟁력, △시장성, △사업 실현 가능성 △팀 역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TIPS 관문을 통과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XR 기술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이 결합된 실감형 무대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물리적 세트 제작 부담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헌승 컴퍼니에이 대표는 “2024년 진흥원에 입주한 후 다방면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창업 2년만에 TIPS 선정까지 된 만큼 지역 스타트업으로서 더욱 성장하고 'K-POP 팬덤 커머스'로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진흥원과 함께 일군 TIPS 최종 선정 3건은 충남 콘텐츠 기업의 기술 잠재력과 시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타 지역에서도 보기 드문 우수한 성과”라며 “해당 기업의 R&D 고도화와 국내·외 확장을 위한 후속 투자 및 네트워크 연계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김곡미 진흥원장은 “충남 우수기업 세 곳이 TIPS 일반트랙에 연달아 선정된 것은 충남 지역 콘텐츠 기업의 기술성과 성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