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제이웨이브,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Pre-ICON)' 선정

에이치제이웨이브. 사진= 에이치제이웨이브
에이치제이웨이브. 사진= 에이치제이웨이브

피지컬AI RF 전문기업 에이치제이웨이브(HJWAVE)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스케일업 지원 프로그램인 '프리아이콘(Pre-ICON)'에 최종 선정돼 향후 3년간 최대 70억원 한도의 신용보증 지원을 확보했다.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 프로그램은 기술력과 사업성,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혁신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선정 기업에는 신용보증을 중심으로 경영·금융·사업화 전반에 대한 지원이 제공된다.

에이치제이웨이브는 자율주행 및 ADAS 레이더용 핵심 안테나 기술을 중심으로 한 기술 경쟁력과 양산 경험, 향후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 등을 평가받아 이번 프리아이콘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을 통해 에이치제이웨이브는 연구개발 고도화와 양산 체계 안정화, 해외 전장 고객사 대응을 위한 재무적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회사는 웨이브가이드 기반 밀리미터파(mmWave) 레이더 안테나 기술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태환 에이치제이웨이브 대표는 “이번 프리아이콘 선정은 당사의 기술력과 사업 모델이 정책기관으로부터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피지컬AI RF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