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활용 및 SNS활용전략' 무료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일 월요일 국회 제3세미나실에서 AI Tool 활용과 AI활용한 국제문서 제작실무, AI 저작권 보호방안, SNS활용전략 등에 대한 무료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AI 대중화’시대에 걸맞는 내용으로 입법정책연구회(회장 진성준 국회의원)가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 AI-미디어 콘텐츠실과 사단법인 한국통합저작권보호협회가 주관했다.

서울대학교 이다연교수는 제미나이(Gemini)나 캔버스(Canvas)같은 툴을 사용해, 여행 계획을 작성하고 업무 분석 차트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통합저작권보호협회 임기몽사무국장은 AI시대에 자기가 만든 저작물의 보호와 침해등의 내용 들을 재미있는 영상 퀴즈를 풀어봤다.
또한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 AI-미디어콘텐츠실 송민호실장은 SNS를 가치 있게 만드는 전략과 실제 사례, 한국경영학회 이환준박사는 실무자들을 위한 국제협력 주요문서 제작실무 등을 교육했다. 특히 기존 교육과는 다르게 쉽고 다양한 접근으로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번 세미나 참가자들 전원에게는 다양한 AI툴을 교육 이후에도 혼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와 AI문서 작성에 대한 다양한 프롬프트 역시 무료로 제공됐다.
입법정책연구회 양시헌 수석부회장은 "'세계 3대 AI강국' 도약에 발맞춰 이번 교육을 준비했고, 앞으로 현실에 도움되는 내용을 접목하여 계속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