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동영상 서비스 개편

프리챌(대표 손창욱, www.freechal.com)은 사용자들이 인기동영상을 더욱 쉽게 볼 수 있도록 채널화된 온라인 동영상 TV서비스인 QTV와 동영상 플레이어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리챌의 Q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프리챌 내 인기 동영상을 사용자들이 훨씬 편리하게 볼 수 있게 하였다.

기존에 각 카테고리별 인기동영상을 세부 메뉴로 이동해 보던 것을 개선해, 메인 화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을 배치하였으며 바로 아래에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 영상들을 게시했다.

사용자들은 페이지 이동 없이 이 페이지에서 모든 장르의 인기 동영상을 확인하고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뉴스, 스포츠, 연예 별 각 실시간 랭킹을 우측에 보여줌으로써 실시간 이슈를 바로 볼 수 있게 했다.

메뉴 또한 좌측에 세로방식으로 정렬되던 것에서 최상단에 가로 정렬을 통해 주목성을 높였으며, 투데이추천, 인기급상승, 주간 TOP 100등의 내용도 메인 화면 아래쪽에 배치해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프리챌은 또 QTV 메뉴 개편과 함께 프리챌의 모든 동영상을 플레이어 안에서 볼 수 있는 일명 ‘미니 프리챌’로 동영상 플레이어도 업그레이드했다.

예를 들어 ‘레깅스 코디’에 관한 동영상을 플레이 후 메뉴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관련영상, 추천영상, 인기영상 등의 관련메뉴가 생성되고 이를 누르면 플레이어 하단에 영상들이 썸네일과 함께 나타나며, 클릭하면 바로 플레이가 된다.

내가 본 영상들 중 다시 보고 싶은 영상들을 담아놓을 수 있는 ‘퀵 리스트’ 메뉴도 신설되었다. 영상을 보는 중 또는 후에 하단에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에 ‘내가 담은 퀵 리스트’에 영상이 추가되어 별도의 저장 없이도 원할 때 다시 편하게 볼 수 있다.

프리챌 손창욱 대표이사는 “주목도 높은 메뉴의 재구성과 플레이어 내에서 동영상을 모두 찾아볼 수 있게 하는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이번 개편을 진행하였다.”라며, “프리챌은 동영상을 즐기기 위해 프리챌을 찾는 이들이 최신 이슈 영상을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