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고객만족-삼성전자 모션싱크 청소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삼성전자(대표 권오현)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는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하는 혁신적인 기술력, 소비자 중심 디자인과 탁월한 효율성을 자랑한다. 출시 이후 꾸준히 높은 판매율과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석권, 인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모션싱크는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 주부 최대 고민인 실내 미세먼지 걱정을 말끔히 덜어준다. ‘큰 먼지방’과 14개 ‘미세 먼지방’ 싸이클론포스 멀티기술은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보장한다.

삼성전자 모션싱크 청소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션싱크 청소기 <삼성전자 제공>>

먼지를 한 번 더 잡아주는 ‘헤파’, 냄새와 세균을 제거하는 ‘활성탄’과 ‘제올라이트’, 알레르기 케어 항알레르기 필터 등 4중 헤파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는 탁월한 여과 성능으로 독일 인증기관 SLG에서 최고 등급인 5 Star(Excellent)를 취득,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 영국알레르기협회(BAF),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에서도 인증 받아 집먼지 진드기, 애완견, 꽃가루, 곰팡이균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민첩한 회전성과 뛰어난 안정성, 유연한 이동성을 구현한 디자인도 이목을 사로잡는다. 모션싱크는 ‘나와 청소기 움직임(Motion)이 하나로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된다’는 의미처럼 완벽한 움직임을 선사한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해 사용자에게 즐거운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바퀴 윗부분이 안쪽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구조 캠버드 휠’은 급작스런 방향 전환에도 뒤집어지거나 넘어지지 않는다. 기존 제품보다 큰 바퀴 덕분에 카펫이나 문턱을 넘어갈 때도 적은 힘으로 가볍게 움직일 수 있다.

핸들 조작부에 솔·틈새·간편 브러시를 장착한 ‘일체형 멀티 핸들’은 언제든 바로 꺼내 집안 구석구석을 쉽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션싱크는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택해 연간 최저 에너지 비용을 달성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 2등급을 획득, 청소기 에너지 효율까지 끌어올리는 기술 진화를 더해 프리미엄 청소기 새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모션싱크 제품은 5년 무상보증,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모션싱크 청소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션싱크 청소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장점을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는 기존 제품군 대비 약 3분의 1 줄였다. △사용과 보관 편의성을 높인 ‘모션싱크 콤팩트’ △전원 코드를 없애고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모션싱크 코드리스’ 등을 출시, ‘모션싱크’ 제품군을 완성했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출시 1주년을 맞은 모션싱크는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에 힘입어 월 5000대 이상 판매된다. 삼성 진공청소기 중 50만원이상 프리미엄 청소기 판매 비중은 금액기준으로 2013년 상반기 약 0.9%에서 모션싱크 출시 이후인 하반기는 약 18%로 상승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약 24%까지 지속 확대됐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