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증여세는 재산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해당되는 세금이다. 재산 가치 기준으로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부담감이 높기 때문에 납세자뿐만 아니라 예비 납세자도 관심을 갖고 있다. 과도한 상속세 문제뿐만 아니라 가족 간 분쟁을 막기 위해서도 상속 준비는 중요하다.
![[새로 나온 책] NEW 상속·증여 만점세무](https://img.etnews.com/photonews/1606/809797_20160609130217_254_0001.jpg)
가족 죽음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상속 준비는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상속 절차도 단순하지 않다. 상속에 대비한다며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재산 문제를 의논한다는 것은 우리나라 정서상 맞지 않다. 이런 점이 상속의 큰 장애 요인이 되고 있다.
또 상속·증여세는 다른 세목보다 조세시효가 길다. 완전포괄주의 같은 새로 도입된 개념은 자주 접하지 못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납세자는 복잡하게 느낄 수 있고 이해하기 쉽지 않다.
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세무사들은 상속·증여에 대한 이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납세자를 위해 현장에서 접한 다양한 상담 사례, 세무 관련 문제 처리 경험을 통해 납세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NEW 상속·증여 만점세무`를 통해 소개했다.
NEW 상속·증여 만점세무는 세금에 관심 없는 사람도 겪을 수 있는 사례를 모아 상속·증여세 관련 내용을 다뤘다. 또 상속·증여세에 대한 인식 전환과 정확하고 합리적인 납세 방법을 담았다. 상속·증여세에 의문이 있거나 미리 정보를 익혀 세금 문제에 대비하고자 하는 예비 납세자에게 유용한 길잡이로 활용될 수 있다.
`가업을 물려주고 싶은데 세금 혜택이 있을까.` `증여세 납부 재원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자녀에게 부동산을 싸게 팔면 증여세 과세대상일까.` 같은 궁금증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