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하렉스인포텍, 스마트호스피털(Smart Hospital) 사업 MOU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DS(대표 김중원)는 사용자 중심 결제 공유플랫폼인 '유비페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렉스인포텍(대표 박경양)과 언택트 트렌드에 대응하고 환자 편의성 증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서 양사가 보유한 솔루션을 연계해 진료 예약부터 실손 보험 청구까지 병원 방문시 필요한 모든 고객 서비스를 통합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하기로 했다. 향후 병원 자체 앱은 물론 일반 앱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용성을 확대하고 솔루션 기능 고도화와 공동 영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NDS는 지난해 서울의료원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호스피털(Smart Hospital) 서비스 개발 시범사업을 통해 외래진료(예약·접수·대기·수납·처방·보험청구·입퇴원)와 건강검진, 환자 건강수첩, 전자처방전을 포함한 스마트 호스피털 솔루션을 개발했다. 하렉스인포텍은 병원과 약국 이용자들이 진료비·입원비·약제비 등 결제를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중원 NDS 대표(사진 왼쪽)와 박경양 하렉스인포텍 대표는 스마트호스피털 사업 제휴식을 가졌다.
<김중원 NDS 대표(사진 왼쪽)와 박경양 하렉스인포텍 대표는 스마트호스피털 사업 제휴식을 가졌다.>

김중원 NDS 대표는 “스마트호스피털 솔루션에 간편 결제 기능까지 탑재해 고객 편의성과 효율성을 확보했다”면서 “NDS의 헬스케어IT 역량과 하렉스인포텍의 핀테크 서비스를 결합,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