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워드 증후군 안녕! '슈퍼패스' PC, 휴대폰 로그인 간편하게 OK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국내외 수백만 개 웹사이트 로그인 편리하게 해결

패스워드 증후군 안녕! '슈퍼패스' PC, 휴대폰 로그인 간편하게 OK

당신은 수많은 사이트에 등록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두 기억하고 있는가? 각종 사이트들은 고객관리를 위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설정할 것으로 요구한다. 필요에 의해 하나 둘 회원가입을 하다 보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가 수십, 수백 개가 되는 것은 한 순간이다.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기억하지 못하는 ‘패스워드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보안 및 본인확인 강화를 위해 복잡한 패스워드 설정을 요구하거나, 주기적으로 패스워드 변경을 요청하는 곳이 증가하고 있어 사람들을 더욱 헷갈리게 하고 있다. 패스워드와는 달리 아이디의 경우에는 동일한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가입자가 많은 인기 사이트는 내가 주로 쓰는 아이디가 이미 사용 중인 경우도 많아 머릿속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뿐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휴대폰 로그인 서비스(이하 슈퍼패스)’만 있으면 이 같은 불편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초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제공사인 ‘인포바인’은 국내외 수 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한 ‘슈퍼패스’를 무료 시범 출시할 예정이다.

‘슈퍼패스’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 후 본인이 가입한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모바일 앱과 PC브라우저 모두에서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쉽고 안전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슈퍼패스만 있으면 더 이상 본인이 가입한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를 일일이 기억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다.

또한 로그인 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측면에서도 합격점을 받고 있다. 로그인 정보를 단순히 서버나 특정 클라이언트에만 저장하지 않고, 휴대폰과 안전서버에 랜덤 분산 저장함으로써 시스템 해킹이나 휴대폰 분실 시에도 로그인 정보 전체가 노출되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다. 휴대폰 분실이나 교체시에는 이메일을 통한 저장/불러오기 기능으로 안전하게 복구가 가능하다.

인포바인 관계자는 “철저한 검증을 통해 이미 슈퍼패스의 모든 시스템은 안정화 단계까지 왔으며, 국내 특허 취득 완료를 비롯해 미국과 중국에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국내 시범 출시를 통해 다양한 고객 의견 반영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으로, 이후 전세계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내 시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슈퍼패스’ 앱은 안드로이드 OS, IOS 버전 모두 동반 출시되며, 해당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슈퍼패스’ 홈페이지(www.isuperpas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