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텍, 실시간 양방향 영상모듈 공개

글로텍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용 실시간 양방향 영상모듈을 공개한다.

글로텍(대표 황희석)은 실시간 음성·영상 스트리밍 모듈 ‘아이씨유씨(IseeUsee)’를 필요한 시스템에 플러그인 형태로 공급하는 사업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씨유씨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실시간 중계까지 가능한 기술이다. 재난 현장이나 산업현장을 비롯한 각종 상황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중계하면서 녹화도 할 수 있다. 영상뿐만 아니라 음성도 양방향 통신이 가능해 영상회의 솔루션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민안전처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동영상 스트리밍기반 양방향 지휘통제기술’에 적용됐다.

아이씨유씨는 모바일 영상회의 외에 기존 영상상담이나 현장관리, 현장보고, 생산관리, 설비 AS, 의료 등 이미 운용 중인 앱에 보조도구로 제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글로텍은 아이씨유씨 웹센터(IseeUsee WebCenter)와 데스크톱(Desktop), 리코더(Recorder), 온-에어 리플레이(On-Air replay) 등을 아이씨유씨 룸서버(IseeUsee RoomServer)와 제공하는 등 고객 불편이 없도록 올인원(All-in-One) 영업 정책을 마련했다.

글로텍 관계자는 “아이씨유씨는 안정된 서버기술과 수년간 앱 기술 개발능력 바탕으로 모듈로 제작해 실시간 영상이나 서버녹화를 필요로 하는 업무용 비즈니스 앱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며 “특히 기존 비즈니스 로직이나 애플리케이션까지 재설계하는 상황을 제외하고 2~3일이면 모바일 영상방송이나 회의 모듈을 탑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