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빅데이터, SCM, 경영계획, 경영전략 솔루션 등을 자체 개발 · 공급하고 있는 비아이매트릭스(대표이사 배영근, www.bimatrix.co.kr)의 i-MATRIX(아이매트릭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그리고 유지보수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다양한 기준을 충족시켜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i-MATRIX는 사용자 중심적으로 설계된 쉽고 직관적인 통합 BI · BA 솔루션으로, 업무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정형 보고서부터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비정형 분석, 경영 현황을 파악하는 데에 적합한 대시보드 등 다양한 분석 화면을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일반 현업들이 데이터 분석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Excel 파일을 그대로 시스템화, 자동화할 수 있으며 Excel의 모든 기능을 웹 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이 있으며, IT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도 쉽게 데이터 분석 업무를 Simple, Speedy, Smart하게 할 수 있다.
2007년 MATRIX, 2016년 3월 i-CANVAS에 이어 i-MATRIX까지 모든 주력 제품에 GS 인증 마크를 달게 된 비아이매트릭스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