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아이즈비전, 알뜰폰 차별화와 IoT 사업 추진

아이즈비전은 모바일 차별화와 사물인터넷(IoT)사업 추진 전략을 세웠다.

아이즈비전은 우수한 통화품질과 저렴한 요금제가 강점이다. SK텔레콤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수한 통화품질 서비스를 보장한다. 또 2015년 4월부터 KT통신망을 사용한 `알통모바일`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즈비전은 서비스 초기부터 선불요금 상품에 주력했다. 선진국에서 활성화된 선불요금제 상품은 요금 조절이 편리하고 과도한 비용을 막을 수 있는 편리한 요금제다.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으로 유심만 구매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즈비전은 2013년 9월부터 우체국에서 후불요금 상품을 판매했다. 최근 3기 사업자에도 재선정됐다.

우체국 상품 중 `알뜰 LTE 14`는 음성 8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2GB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통사 유사 요금제(2만7500원)와 비교해 49% 저렴하다. 선택약정과 비교하면 36% 저렴하다.

고객에 부담이엇던 약정 없이 가입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LTE 요금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알뜰폰]아이즈비전, 알뜰폰 차별화와 IoT 사업 추진

아이즈비전은 모바일 사업 확장과 IoT 사업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한다. 올해는 `알뜰폰 차별화 1등, 2020 IoT 강소기업` 전략을 세웠다.

아이즈비전을 중심으로 모바일과 연계한 신규사업 및 플랫폼 사업과, 자회사 머큐리를 중심으로 IoT를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이에 맞게 모바일 사업을 다각화한다.

아이즈비전이 100% 지분을 보유한 머큐리(MERCURY)의 유무선 통신기술을 접목해 시너지를 확보하면서 미래 성장 동력인 IoT 사업을 준비 중이다.

[알뜰폰]아이즈비전, 알뜰폰 차별화와 IoT 사업 추진

머큐리의 통신기술은 GMV 2016 TOP3에 채택됐다. 현재 IoT 단말기를 KT와 LG유플러스를 비롯 국내외 통신사업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급변하는 통신환경에 맞춰 와이파이 폰과 DECT-폰 등 다양한 액세스 장비를 추가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IoT 장비도 개발하고 있다.

[알뜰폰]아이즈비전, 알뜰폰 차별화와 IoT 사업 추진

머큐리는 1983년 대우통신 정보통신부문으로 출발해 2000년 머큐리로 사명을 변경 후 국내 기간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교환기 및 전송장비 사업을 해왔다.

최근 자체 개발한 유무선 공유기와 다양한 형태의 가정용 단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