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리그 서울팀 김요한 코치 영입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버워치리그 서울팀이 MVP스페이스와 인피니티에서 코치로 활동한 'nuGget' 김요한을 코치로 영입했다.

국내 1세대 프로게이머로 '퀘이크3'에서 맹활약한 김요한 코치는 오버워치 룬미디어 시즌 1 우승을 하며 오버워치 선수경력을 시작했다.

최근에는 오버워치 프로게임단 팀 MVP의 코치로 합류해 MVP 스페이스를 오버워치 룬미디어 시즌2우승,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시즌2 4강 진출, MVP인피니티를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시즌1 4강 진출로 이끌어 코칭 능력을 인정받았다.

오버워치 리그 서울팀은 퀘이크부터 오버워치까지 FPS 게임 전반에 대한 김요한 코치의 폭넓은 경험과 우수한 경력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팀 전력을 계속 강화하며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을 우승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요한 오버워치리그 서울팀 코치는 “선수시절부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우승경력을 바탕으로 e스포츠 최고의 팀에서 최고의 코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케빈 추 오버워치리그 서울팀 대표는 “코칭스태프에 큰 힘이 되어줄 김요한 코치가 합류해서 팀의 전력이 더욱 강해졌다”며 “김요한 코치는 앞으로 선수 개인은 물론 하나의 팀으로서 서울팀의 장점을 극대화해 시즌 우승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요한 코치
<김요한 코치>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