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SW 정기 업데이트…주요도로 49곳 추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현대엠엔소프트(대표 홍지수)는 본격적으로 이른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아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5월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본격적으로 이른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아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5월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진영JC 분기' 모식도. (제공=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는 본격적으로 이른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아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5월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진영JC 분기' 모식도. (제공=현대엠엔소프트)>

이번 업데이트는 지니 3D, 지니 넥스트,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3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고속도로 4곳 △주요 국도 13곳 △국지도 및 지방도 13곳 △일반도로 19곳 등 국내 주요 고속도로 및 국도 등의 개통 정보 등 49곳의 최신 도로 정보 및 안전 운행 정보를 반영해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과속 단속, 교통정보 수집, 주·정차, 신호위반 단속을 비롯해 안전 운행 관련 시설 2237건에 대한 신규 카메라 정보 등을 제공한다. 세부 업데이트 내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종별 오류 수정 및 업데이트가 진행된 가운데, 특히 지니 넥스트(GINI NEXT)는 하위 관심 지점(POI·Point of Interest)이 존재할 경우 주요 관심 지점을 상위에 표출한 후 바로 하단에 하위 관심 지점을 표출하도록 수정하였다. 이를 통해 특정 관심 지점에서 주차장과 같은 하위 관심 지점이 서브리스트 아래 쪽에 위치해 검색이 어려운 현상 등을 개선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