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 개선 공사 완료

티몬(대표 유한익)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 한국해비타트와 진행한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 개선 캠페인' 공사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티몬은 8월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에서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는 독립운동가 후손을 위한 주거 개선 모금활동을 실시했다. 총 3715명이 참여해 모금한 2070만원과 티몬이 전달한 500만원 기부금 전액을 충남 서산에 거주하는 독립운동가 후손 송태영 할아버지 집 보수 공사에 사용했다.

공사는 9월 6일 철거를 시작으로 약 2주에 걸쳐 내부공사(단열, 도배, 창호, 타일 등), 전기공사(배선, 배관 등), 설비공사(난방, 화장실, 주방) 등을 보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노후된 지붕을 교체하고 마당 임시 화장실을 실내로 옮겼다. 티몬 직원들은 지난 달 12일 직접 서산 공사 현장에 나가 주방 단열 시공에 참여했다. 공사는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21일 완료됐다.
유한익 티몬 대표는 “연휴 전 공사를 마무리해 할아버지 가족이 안락한 집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게됐다”면서 “앞으로 많은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사회적 관심과 국가적 지원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태영 할아버지(앞줄 가운데)와 해비타트 현장 직원 및 봉사활동에 참가한 티몬 직원.
송태영 할아버지(앞줄 가운데)와 해비타트 현장 직원 및 봉사활동에 참가한 티몬 직원.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