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네코제' 12월 1일 부산시청에서 열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왼쪽)과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이 네코제6 부산 개최에 합의했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왼쪽)과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이 네코제6 부산 개최에 합의했다.

넥슨 '네코제'가 내달 1일 부산시청에서 열린다.

넥슨(대표 이정헌)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8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제6회 네코제를 오는 12월 1일~2일까지 이틀간 부산시청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 게임의 캐릭터, 음악, 스토리 등 지식재산권(IP)을 이용, 유저들이 2차 창작물을 제작·교류하는 행사다. 2015년 12월 서울 넥슨아레나에서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았다.

넥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달 만화·소설을 비롯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5개 분야에서 유저 아티스트 참가 모집을 완료했다.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은 “넥슨이 보유한 유명 IP를 무료로 개방해 누구나 2차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이 목적”이라면서 “새롭고 유망한 콘텐츠와 창의적 아티스트를 다수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인숙 원장은 “넥슨 네코제를 부산시청에서 개최해 '게임도시 부산' 이미지를 강화하고, 부산 게임산업의 다양성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