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양식 IT기업 글로비트, SW인증 2회 연속 획득

권원일 STA테스트컨설팅 대표(왼쪽)와 김형수 글로비트 대표가 SW인증서 수여식후 기념촬영했다.
권원일 STA테스트컨설팅 대표(왼쪽)와 김형수 글로비트 대표가 SW인증서 수여식후 기념촬영했다.

수산양식 전문 IT기업 글로비트가 지난 달 ISO/IEC/IEEE 29119 표준을 토대로 평가하는 SW인증컨소시엄 SW인증을 2회 연속 취득했다.

STA테스트컨설팅(대표 권원일)은 글로비트가 양식장 수조 제어관리 분야에 적용되는 모바일 EMA시스템에 대한 SW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 SW인증을 시작한 이후 다수 기업이 SW인증을 취득했거나 인증에 도전하고 있지만 SW인증을 2회 취득한 기업은 글로비트가 첫 사례다.

SW인증컨소시엄은 STA테스팅컨설팅·한국SW산업협회 등으로 구성, SW인증서를 발행한다. SW인증은 ISO/IEC/IEEE 29119 표준을 준수해 평가하고 결함 밀도, 커버리지, 결함 발견 추이 등 높은 인증 기준을 만족했을 때 인증을 부여한다.

글로비트 김형수 대표는 “2017년 SW인증을 취득한 노하우로 이번에는 보다 수월하게 SW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면서 “인증 평가 과정의 모든 테스트 산출물을 무상으로 공유받아 품질관리 체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