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모바일 앱 '스마트 에듀 3.0' 오픈…모든 학사서비스 모바일에서 이용

원광디지털대, 모바일 앱 '스마트 에듀 3.0' 오픈…모든 학사서비스 모바일에서 이용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지문인증과 모든 학사서비스가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에듀(Smart Edu) 3.0'을 오픈했다.

스마트에듀 3.0은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이나 얼굴 정보로 강의 및 학사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문 로그인은 안드로이드 버전 6.0 이상, iOS 버전 9.0 이상에서 지원되며 아이폰X 기종은 페이스 로그인으로 사용 가능하다.

지원서비스는 △휴학신청·학점포기·졸업신청 등 학적관리 △수강신청 △강의수강 △등록금납부 △교안 신청 △학생회비 납부 △강의평가 △성적확인 △장학신청 및 내역확인 등으로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쪽지 보내기, 전자도서관 이용 등 학생 서비스도 한번 로그인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역캠퍼스 길찾기 서비스 △학사일정 △학사 및 학습장애 문의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됐다. 중요한 공지사항을 놓치지 않도록 푸시 알림시스템도 도입했다.

김효철 원광디지털대 기획처장은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고 체계화된 학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