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자선 바자회 '아름다운하루' 개최…지원기업 물품 3000여개 기부, 수익금 사회환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중소기업 지원과 함께 사회공익 실현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준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한다.

SBA 측은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자선바자회 '아름다운하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선바자회 '아름다운하루'는△업(業)의 특성을 살린, 지원기업과의 협업 △사업‧기업‧지역과의 협력 아이디어 실행 △지속적 커뮤니케이션 확대 등을 주요 방향으로 하는 SBA의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 기획된 것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특히 '아름다운가게'와의 협력은 물론 늘봄·피비인터내셔널(랭앤루)·모티브스트릿(쿨대디)·프릭스·주피터코퍼레이션·글로리스톤·커스텀컴퍼니·미르푸르·휴럼·웹이즈·이연생활뷰티·블라우제트 등 SBA 지원기업과 하이서울쇼룸 신진 디자이너, 하이서울 강소기업, 서울어워드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3162개 물품(4000만원 상당)을 토대로 한 기부제품 판매 및 시민대상 이벤트로 진행되면서 준공공기관 본연의 가치를 뚜렷하게 드러내는 계기가 됐다.

SBA 측은 '아름다운하루' 행사로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보육원 퇴소 청소년 지원 사업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임학목 SBA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아름다운하루’ 행사는 SBA 지원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SBA는 지원 기업들이 사회에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환원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