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FIDO 기반 인증보안 솔루션 'i-ONE PASS'로 인증고민 한번에 해결”

어윤호 대표, 이정수 대표(오른쪽 두 번째부터)가 이데아텍 부스 앞에서 기념촬영했다.
어윤호 대표, 이정수 대표(오른쪽 두 번째부터)가 이데아텍 부스 앞에서 기념촬영했다.

이데아텍(대표 어윤호·이정수)이 지난 10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콘퍼런스(PASCON 2020)' 전시회에서 'i-ONE PASS Web PIN' 등 인증보안 솔루션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솔루션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통합(SI), 유틸리티 솔루션 등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한 온라인 통합플랫폼도 소개해 관람객 이목을 끌었다.

'i-ONE PASS'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국제표준으로 채택된 FIDO1.1 인증을 획득한 간편인증 솔루션이다. 생체인증, 일회용 비밀번호(OTP), 보안PIN, 패턴 등 다양한 인증수단을 통합 제공해 안전하고 간편한 인증체계를 구축한다. 또 'i-ONE PASS Web PIN'은 앱 필요 없이도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보안PIN으로서 논 액티브X, 논 EXE 환경을 구축하고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간편히 전자서명을 할 수 있다.

이데아텍 인증 솔루션 라인업은 망분리 환경, 수많은 도메인,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분산된 인증체계 등 각각의 고객들이 가진 인증고민을 한 번에 해결한다. 어떠한 고객 환경에서도 통합인증 체계를 구축해 중앙관리가 가능토록 함으로써 구성원의 편의성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관리자의 업무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학교수업이나 쇼핑, 재택·원격근무 등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차원에서 본인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인증체계 구축은 IT관리자의 시급한 과제”라면서 “i-ONE PASS를 통해 빠르고 손쉽게 인증 과제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데아텍은 이처럼 FIDO 인증 획득, GS 인증, 조달쇼핑몰 등록, 특허 취득 등으로 i-ONE PASS 제품의 신뢰성을 높여 금융·기업·공공·대학 시장에서 많은 레퍼런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인증보안 분야 15년 이상 경력자들을 앞세워 개발부터 품질관리까지 수많은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

어윤호 이데아텍 대표는 “이처럼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금융·기업·공공·교육 등 다양한 시장에서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했다”면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는 비대면 인증 분야에서 더 공격적인 투자와 영업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또 “AI·빅데이터, 챗봇, IT통합관제 등 관련 전문회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인증뿐 아니라 고객사 상황과 요구에 맞는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방침”이면서 “이것이 언택트 시대, 비대면 통합플랫폼 전문회사 이데아텍이 추구하는 비전”이라고 덧붙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