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티처빌에서 토마스 프레이의 '미래 교육 이야기' 선봬

테크빌교육이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의 미래학 강연을 원격연수원 최초로 교원 연수 콘텐츠로 선보인다
테크빌교육이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의 미래학 강연을 원격연수원 최초로 교원 연수 콘텐츠로 선보인다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티처빌)'에서 국내 원격연수원 최초로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의 '미래 교육 이야기'를 교원 연수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토마스 프레이는 구글이 선정한 최고의 미래학 연사로 NASA, IBM 등 포천지가 선정한 100여개 기업에서 수 차례 강연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토마스 프레이가 던지는 화두는 '선생님,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미래를 물려주고 싶나요?'다. 연수는 교사가 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미래학 개념 △우리 아이들이 물려받을 미래 모습 △7가지 변화를 중심으로 그려보는 미래 세계 △과학보다 앞서가는 미래형 사고 능력 △미래 국가와 나의 관계 △인공지능(AI)으로 그리는 미래 시나리오라는 주제로 총 8차시 자율연수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코로나19로 미래사회와 교육에 대한 선생님들의 관심이 증가한 반면 아직 구체적 현실로 그려보는 것은 어려워하고 있다”며 “토마스 프레이의 '미래 교육 이야기'는 인공지능, 미래 정부, 미래 교육과 직업 등을 통해 미래 사회를 구체적으로 예측하고 준비해 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자문 위원이기도 한 토마스 프레이는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아이들과 새로운 미래를 그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