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경영정보시스템(MIS)전문공급회사인 리얼월드(Real World)사의M IS패키지SW "리얼월드"가 한글화돼 소스프로그램 형태로 국내에 본격 선보인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터링크(대표 이명근)는 근거리통신망(LAN)을 기반으로 하며 "네트웨어"、"VMS"、 유닉스 등 네트워크운용체계(NOS)를 모두 지원할수 있는 MIS패키지 "리얼월드"를 한글화하고 이 제품을 공급할 전문업체 소프트링크사를 설립、 이달부터 본격영업에 나섰다.
이번에 한글화된 "리얼월드"는 클라이언트서버환경의 사무자동화에 적합한 통합MIS용 SW로 "네트웨어"플랫폼에서 특히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수 있도록개발됐으며 지속적인 업무확장과 SW업그레이드가 용이하도록 톱다운(Top Dow n)방식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인터링크는 이 제품을 한글화하면서 회계、 업무、 재고、 매출채권、 매입 채무、 매출、 발주、 매출분석등 업무영역별로 나뉜 모듈을 한국기업환경에 맞게 개량했다.
공급사인 소프트링크측은 이 제품을 일반사용자 대상의 패키지 판매와 함께부가가치판매자 VAR 에 대해서는 소스프로그램 및 프로그램정보를 공개、 특정업무용 패키지개발에 나설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리얼월드사는 미국 회계 및 업무용 SW시장에서 지난해말 22.3%의 점유 율을 기록、 이 부문 1위기업으로 부상했으며 현재 "리얼월드"계열 패키지만 1천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서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