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전자, 6인치 CCTV개발

동양전자부품(대표 유기복)이 6인치 컬러TV 및 이를 응용한 폐쇄회로TV(CCTV)를 개발했다.

이 회사가 지난 94년부터 95년 5월까지 약 1년간 개발한 6인치 숏넥형(브라운관 길이가 짧은 형태) 컬러TV(모델명 AST-603RF)는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해 모든 기능을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가정용 및차량용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양전자부품은 이 6인치 컬러TV를 바탕으로 최근 CCTV 및 TV도어폰 등 응용상품을 개발했다.

이 가운데 감시용 4채널 CCTV(모델명 ASM-603RF)는 6인치 컬러TV 1대와 CCD카메라 4대를 연결해 무인감시를 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카메라는 자동 및 수동으로 선택해 조작할 수 있다.

6인치 컬러TV를 TV도어폰에 응용한 제품(모델명 ASD-603RF)은 평상시 컬러TV를 시청하다가 방문객이 벨을 누르면 자동으로 화면이 전환, 방문객의모습을 컬러로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과는 TV전면에 부착된 마이크를 통해 대화할 수 있으며 「문 열림」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리고 이와 동시에 TV화면으로 돌아온다. TV가 꺼져있을 경우엔 벨 소리와 함께 방문객을 보여주는 TV화면이 켜지고 문을 열면 자동으로 꺼진다.

기존 홈오토메이션(HA) 기기보다 선명한 화질을 갖고 있는 이 제품은 VCR로 녹화가 가능하고 가정용·차량용 및 병원 ·사무실·상점 등 각종 감시용CCTV에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양전자부품은 8월부터 이들 제품에 대한 양산에 돌입해 국내 및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휘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