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SEK2000>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은 이번 전시회에 71평 규모의 독립 부스를 마련, 지난해 소프트웨어 대상 수상업체 5개사와 우수 소프트웨어(SW) 벤처분야의 20개 업체 출품작을 전시한다.

특히 지나해 SW 수상작을 따로 전시하기 때문에 관람객은 작년에 우수 SW로 평가받은 출품작과 올해 벤처업체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의 기능을 비교·분석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지난해 우수 SW 개발업체로 선정된 업체 가운데에서 국제오토시스템이 수화통역박사와 3차원 인터넷 쇼핑몰 엔진을 선보이며 시콥스는 기존의 어학 학습도구를 디지털 멀티미디어방식으로 통합한 만능 외국어 학습 CD롬, 음악감상과 뮤직 비디오를 함께 즐길수 있는 「오디오 캡션」을 출품한다.

삼성SDS는 지식의 정의부터 획득·축적·활용 등 지식 순환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웹기반의 지식관리시스템(KMS) 구축도구인 「K웨이브」를 출품하며 디지털태인은 각종 부동산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제공할수 있는 「부동산 경매 정보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들 우수 SW 업체 외에도 20개의 벤처기업들이 소프트웨어진흥원관내에 전시 공간을 마련, 자체 개발한 첨단기술을 관람객에게 소개한다.

웹씨인터미디어는 3차원 얼굴 영상 메신저 편집도구를 출품할 예정인데 이 SW는 인터넷상에서 3차원 채팅을 즐길수 있으며 얼굴 편집툴 마법사 기능, 자유로운 표정 제어와 얼굴 디자인 등이 가능한 제품이다.

싸이로직은 디지털 인물사진을 원하는 조건대로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SW인 「매직 포토」를 출품하며 소프트웹인터네셔날은 웹OS를 내놓는다.웹OS는 사용자의 PC환경을 웹에서 그대로 실현해주며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이스텍은 별도의 입력창 없이 여러 형태의 필기체를 자동인식하는 제품인 「지필묵 3.0」을 출품하며 로보블럭시스템은 미니 로봇(완구로봇) 제어 소프트웨어인 「AVR베이직2000 컴파일러」를 선보인다.

비앤디소프트는 그래픽 편집프로그램인 「브라이트 1.0」, 「리눅스용 브라이트 1.0」,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인 「아이콘트롤 1.0」등 SW를 출품하며 씨엔에스컨설팅은 웹 커뮤니티 솔루션인 「야누스」를 내놓는다. 이 SW는 거의 모든 종류의 게시판과 자료실 형태를 수용하는 웹 커뮤니티 툴로 기존에 사용되던 PHP·펄·,ASP 등 스크립트의 비효율성을 개선한 제품이라는 게 개발사측 설명이다.

또한 씽크텍은 실시간 텍스·음성 메시지 전송, 다중 문자 채팅등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인 「보이스 매신저」를 선보일 예정이며 유타소프트는 3차원 그래픽·문자·모델등의 오브젝트를 이용해 3D화면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인스타 3D」를 소개한다. 이지하모니는 청음·악보 인식·작곡등 기능을 갖춘 음악 패키지 프로그램인 「이지 뷰직 2000」을 내놓는다.

파라시스는 3D 멀티미디어 콘텐츠 저작도구인 「플라일 팝콘」을, 컴프런티어스는 문자 채팅·원격영상회의·음성채팅을 지원하는 「아이텔」을 선보인다. 이밖에 메타빌드(지식 기반의 전자결재·전자문서시스템), 미디어 아트랩(사이버 시각음악 라이브러리 AV비주얼라이저), 이노텍(캐리커처 서비스) 등이 출품 예정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