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행장 김상훈 http://www.kookminbank.com)은 다음달에 전자상거래까지 가능한 종합 포털사이트인 온국민넷(http://www.onkookmin.net)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온국민넷을 통해 국민은행은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기존고객 확보는 물론 신규고객들도 누구나 만족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자연스럽게 고객이 다시 찾아오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온국민넷 사이트는 쇼핑몰 운영과 각종 금융거래를 통해 국민은행의 e커머스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온국민넷은 금융플라자·우먼라이프·웨딩플라자·투어센터·퓨전채널·엔터테인먼트·쇼핑몰 등 총 7개 채널들로 구성돼 있다.
금융플라자는 각종 금융서비스는 물론 서비스를 타 금융권까지 확장해 각종 보험·증권·카드 거래 및 조회가 가능한 원스톱 파이낸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우먼라이프와 웨딩플라자는 앞으로 여성 고객을 국민은행 e비즈니스의 투타깃층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든 채널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흥미유발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채널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퓨전채널에서도 뉴스·날씨·운세·자동차·법률 등을 망라해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앞으로 포털사이트의 주 수익원으로써 역할을 담당할 쇼핑몰은 세분화된 카테고리별로 총 300여개의 국내 주요 상점들과 추천상품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경품행사와 공동구매를 펼칠 예정이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