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멀티캠퍼스, 美 클릭투아시아와 제휴 해외 온라인 교육시장 진출

삼성SDS의 정보기술(IT) 전문 교육기관인 삼성멀티캠퍼스(소장 류병수 http://www.multicampus.co.kr)가 해외 인터넷 원격교육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멀티캠퍼스는 전세계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미디어인 미국의 클릭투아시아닷컴(대표 천성우 http://www.click2Asia.com)과 사이버 교육용 콘텐츠인 「e캠퍼스」의 해외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클릭투아시아는 미국 및 해외의 아시안 회원을 대상으로 삼성SDS의 원격교육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삼성은 원격 교육용 각종 콘텐츠와 학습관리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게 된다.

특히 삼성멀티캠퍼스는 전세계적으로 이미 80만명에 이르는 아시안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클릭투아시아의 온오프라인 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IT 분야 국제공인자격과정과 프로그래밍, ERP 및 각종시스템 전문가 과정 등을 개설, 서비스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로 서비스를 시작해 미국을 비롯한 해외 아시아인들이 모국어로 IT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향후 경영, 어학, 전통문화 등의 분야로까지 교육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유선희 박사는 『시장분석 전문기관인 IDC에 따르면 세계 인터넷 원격교육시장은 오는 2003년까지 연평균 110.7%의 급성장을 기록하고 특히 미국의 정보기술 분야 온라인 교육시장만도 지난해 8억7000만달러 규모에 달해 원격교육 사업이 유망 IT 수출 분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휴한 클릭투아시아닷컴은 미국 LA 본사와 중국, 한국, 일본 지역에 현지 지점망을 두고 80만명의 전세계 아시아 회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인터넷미디어 회사다.

<주상돈기자 sd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