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스템즈 (대표 구자홍 http://www.tysystems.com)는 16일 인도 IT 서비스 전문업체 TCS(대표 기리자 판드 http://www.tcs.com)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동양시스템즈와 제휴를 맺은 TCS는 인도 타타(TaTa)그룹의 IT 계열사로 전 세계 32개국에 100여개의 지사를 보유한 IT 서비스 기업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동양시스템즈와 TCS는 금융을 중심으로 제조· 유통 등 IT 서비스 전 분야에서 시스템 및 솔루션 개발, IT 아웃소싱, 컨설팅 부문 기술제휴를 비롯 영업 및 마케팅도 공동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양사는 보다 실질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자본 제휴도 적극 검토키로 했다.
동양시스템즈는 TCS와 제휴를 통해 선진 IT기술 도입과 특화된 솔루션을 확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자홍 동양시스템즈 사장은 “급변하는 IT 환경과 다양한 고객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선진화된 IT서비스 기술은 필수적”이라며 “이번 제휴는 우수한 선진IT 기술을 배양 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최고의 IT서비스를 제공할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