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포토프린터: 한국HP `포토스마트8230`

 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kr)의 ‘HP 포토스마트 8230 포토프린터’의 매력적인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4×6 크기의 사진 출력물을 단 14초 내에 출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이 인쇄되는 동안 시간이 걸려 답답했다면, 이러한 답답함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이 제품이다.

 HP 비베라 잉크와 별도 프린트 헤드가 결합된 6개의 분리형 잉크 카트리지로 스튜디오 품질의 생생한 사진과 선명한 텍스트를 초고속으로 뽑을 수 있다. 특히 프린터와 카트리지에 스마트 프린팅 게술을 적용해 사진을 뽑는 중간에 잉크가 떨어져 잉크 및 용지는 물론 반복 인쇄로 인한 시간 낭비를 염려할 필요가 없다.

 또한 같이 사용되는 HP 어드밴스드 포토 용지는 사진을 뽑은 뒤 빠르게 건조되어, 번지거나 손자욱이 남지 않아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도 놀라운 품질과 보존성을 자랑한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프린팅을 해야 할 때 즉시 건조돼 달라붙지 않으며, 일상 생활에서 물과 스크래치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용지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HP 포토스마트 8230 포토프린터’가 바로 인식, 일일이 용도에 따라 프린터를 새로 세팅할 필요없이 프린터가 알아서 출력물의 크기, 인쇄 형태 등을 셋업해준다.

 한국HP는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HP는 최근 5년 동안 공들인 ‘확장형 프린팅 기술(SPT:Scalable Printing Technology)’을 개발, 최근 세계에서 가장 빠른 포토프린팅 속도를 제공하는 포토프린터를 선보이는 등 품질 부문에서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