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boe.com/kr)는 웹 기반 회의 및 e러닝을 위한 솔루션인 ‘어도비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Adobe® Acrobat® Connect Pro)’의 신버전을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에는 온라인 미팅 후 녹화한 내용을 보관 및 편집할 수 있는 옵션 및 인스턴트 메시징(IM) 클라이언트와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온라인 상태 알림 기능과 함께, 강력한 규제 준수 및 사용 보고 툴 등을 비롯한 새로운 웹 컨퍼런싱 기능이 대폭 추가되었다.
또한 e러닝과 관련해 학생들이 가상 교실에서 온라인으로 대화할 수 있는 소규모 공간과 비디오 기반의 컨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한편,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블랙보드社 (www.blackboard.com) 및 엔터프라이즈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썸토탈社 (www.Sumtotal.com)의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과도 통합되어 보다 강력한 미팅 및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를 다시 찾아보거나 편성할 수 있는 기능까지 향상된 성능이 돋보인다. 참가자의 참여를 극대화하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트레이닝 세션이나 온라인 미팅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등, 기존의 온라인 강의가 가졌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실제 강의실에서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강의 그 이상 수준의 학습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에는 어도비 프리젠터(Adobe Presenter) 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로도 가능한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해 매력적인 온라인 미팅을 주최할 수 있다.
어도비 프리젠터를 사용하면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Microsoft®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비디오, 나레이션, 애니메이션, 양방향 참여, 퀴즈 등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
이번 신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는 문제은행 형식으로 각 트레이닝마다 필요한 질문을 선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기능, 비디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프레젠테이션을 모바일 디바이스나 PDF 파일로 퍼블리싱하는 기능 등이 있다.
롭 탁오프 어도비시스템즈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커넥터 프로를 사용하면 이제 여러 부서간 스탭들과 회의,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상 강의 등과 같이 누구나 효과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참가하고 최신 정보나 지식을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