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CNI, SAP 호환 회계솔루션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동부CNI가 글로벌 ERP 솔루션인 SAP과 호환이 가능한 연결회계솔루션 ‘DAS-SCS’를 발표했다.

 동부CNI(대표 이봉 www.dongbucni.co.kr)는 지난 2월 IFRS 회계솔루션인 ‘DAS-FA’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DAS-SCS’를 출시해 IFRS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한 ‘DAS-SCS’는 SAP용 연결회계솔루션으로 IFRS 적용대상 기업과 자회사간의 연결시스템과 개별시스템을 데이터 단에서 통합해 데이터의 일치성을 보장하고 실시간 결산작업을 가능하게 해 연결결산의 데이터 오류를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또한 월, 분기, 연 단위의 결산을 구분해 대응방침을 세분화하고 재무·원가 결산작업을 병행해 결산일정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이 솔루션이 프로젝트 시작, 진행, 모니터링, 프로세스, 품질, 리포팅, 시스템 등 7가지 요소로 구성, 구축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SAP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쉽고 빠르게 연결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갑훈 DS담당 상무는 “‘DAS-SCS’는 그간의 사업경험과 SAP에 대한 전문기술이 반영된 제품으로 SAP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연결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부CNI는 골든브릿지증권, HMC투자증권 등 제2금융권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한 바 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