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텍코리아’, 김만덕기념사업회와 손잡고 해외 기부 사업 동참

‘휴먼텍코리아’, 김만덕기념사업회와 손잡고 해외 기부 사업 동참

첨단산업분야의 종합 엔지니어링 건설 전문회사로 높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휴먼텍코리아(대표이사 오세정, www.humantec.co.kr)가 해외 기부 사업에 파트너로 참여한다.

우수한 경영 실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휴먼텍코리아는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최근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 보루주에서 발주한 초고압 전선절연제 공장설계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휴먼텍코리아는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가 진행하는 베트남 ‘번푸-만덕 중학교’ 기부 사업에 CM(Construction Management)으로 참여해 해외 기부 사업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

김만덕기념사업회는 베트남 북부 푸토성 비엣치시 번푸 6단지 12,921㎡에 중학교(번푸-만덕 중학교)를 지어 기부채납 하기로 푸토성 인민위원회(도청)와 2010년 9월 30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지난 5월 6일 김만덕사업회 공동대표, 휴먼텍코리아 관계자, 대한민국 베트남대사,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을 비롯해 푸토성, 비엣치시, 번푸 각 위원장 및 간부들, 학부모와 인민들, 현지 한인기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번푸-만덕중학교는 18학급 700명의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지상2층 규모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신축될 예정이며 6월 20일자로 건축허가를 받아 현지 시공사(MDA E&C)를 선정했으며 지반정지 작업과 착공준비를 시작으로 올 12월 준공 계획으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휴먼텍코리아 관계자는 “휴먼텍코리아는 최근 국내와 해외에서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해 기업이 성장해 나감에 따라 나눔과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며 “이번 번푸-만덕 중학교 기부 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