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 나가는 밥버거 전문점으로 업종변경 창업 “만족도 UP”

장기불황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 중인 창업자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과다한 초기 투자비용으로 더 이상 자본을 투자 할 수도 없어 폐업을 결심하는데, 요즘은 소자본으로 업종변경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많이 있어 재도약의 기회가 많다는 게 이들의 입장이다.

업종변경 창업은 많은 장점이 있다. 기존에 매장이 있던 자리에서 새로운 아이템으로 시작하는 만큼, 기존 고객층을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고객 창출이 가능하다. 새롭게 창업하는 것보다 투자비용도 많이 들지 않는다. 기존의 운영노하우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잘 나가는 밥버거 전문점으로 업종변경 창업 “만족도 UP”

프랜차이즈 밥버거&밥샌드전문점 ‘버거쿡’은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로부터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최근 ‘버거쿡 광장점’이 업종변경으로 오픈 했는데,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버거쿡 광장점’은 타사의 밥버거 전문점이 브랜드 변경으로 오픈한 케이스다. 점주의 서비스도 좋았기에 단골손님도 꽤 있었다. 하지만 고객들은 좀 더 다양한 메뉴라인을 원했고, 이에 점주는 다양한 메뉴를 비롯해 트렌디한 카페형 인테리어가 강점인 ‘버거쿡’으로 브랜드 전환 창업을 결심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실제로 ‘버거쿡 광장점’으로 브랜드를 전환한 후 매출이 상승을 하고, 고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아졌다는 게 점주의 설명이다. 김밥전문점이었다가 ‘버거쿡’으로 업종전환 창업을 해서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는 ‘버거쿡 순천중앙점’ 또한 업종변경 창업의 좋은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밥버거&밥샌드 전문점 ‘버거쿡’의 관계자는 “최소의 비용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업종변경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버거쿡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이러한 부분이 높은 매출로 직결된다. 따라서 현재 매출부진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버거쿡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버거쿡’은 가맹점 개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해 있는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