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인삼 전문몰 `대명이네 인삼농장`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보양식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챙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홍삼 수요는 지난해 동기보다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비수기 제품인 홍삼 수요가 늘어난 것은 이례적이다.

문대명 대명이네 인삼농장 대표
문대명 대명이네 인삼농장 대표

“홍삼은 체력과 면역기능을 높이는 최고 건강식품입니다.”

인삼 전문몰 `대명이네 인삼농장` 문대명 대표는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면역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어린 시절 부모님이 재배한 인삼을 먹고 자랐다. 인삼밭을 놀이터 삼아 누비던 그는 누구보다 많은 인삼과 홍삼에 관한 지식을 쌓았다.

문 대표는 중학교 시절부터 혼자 힘으로 용돈을 벌기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했다. 신문배달, 건설 일용직, 식당 서빙 등 업종을 가리지 않았다. 개인사업에 눈을 뜨게 된 계기다.

문 대표는 가업인 인삼을 아이템으로 초기 자본금이 적은 쇼핑몰 사업에 뛰어들었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에서 `대명이네 인삼농장`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쇼핑몰 운영 초기 일과 창업 공부를 병행했다. 메이크샵에서 쇼핑몰 운영방법을 하나씩 익혔다. 부모님은 인삼 공부에 도움을 줬다.

대명이네 인삼농장 메인화면
대명이네 인삼농장 메인화면

부모는 창업 당시부터 현재까지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했다. 문 대표가 한약자원학과에 진학한 것도 무작정 창업을 하기보다 한층 깊이 있는 지식을 얻으라는 조언 덕이다. 부모는 남 대표가 자금이 부족해 사무실이 없을 때 수삼센터 매장 한 켠을 내어주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했다.

대명이네 인삼농장은 신뢰도 높은 품질과 고객관리로 호평을 받고 있다. 문 대표는 대를 이어 30년간 농사 지어온 인삼을 자부심을 갖고 판매한다. 5년 이상 가꾼 삼을 한 뿌리씩 정성을 담아 포장해 배송한다. 여름에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 이·삼중으로 포장해 제품 본연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현재 대명이네 인삼농장은 입소문이 나면서 수많은 고정 고객을 확보했다. 문 대표는 지난 2012년 가공공장을 신축해 수삼, 건삼, 홍삼, 홍삼진액 등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햇인삼을 재배하면 고객에게 직접 연락한다. 상세 제품 정보를 블로그에 올리는 등 철저하게 고객을 관리한다.
문 대표는 “쇼핑몰 창업 후 첫 주문이 들어왔을 때 기쁨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고품질 제품을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명이네 인삼농장 인기제품 `대명이네 홍삼진액`
대명이네 인삼농장 인기제품 `대명이네 홍삼진액`

윤희석 유통/프랜차이즈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