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교육센터, PM양성과정 6월 30일 개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SW전문인력양성기관인 메디치교육센터는 ‘프로젝트 관리자 양성 과정’ 및 ‘PMBOK기반의 PMP 자격 취득 과정’을 런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효과적인 계획 수립과 실행,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추적과 분석, 팀원과 팀을 지도하고 이끌어 나가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 위험관리 및 원가관리 능력 향상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오는 6월 30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5일(40시간) 동안 진행되며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지난 3월 26일 새롭게 변경된 PMBOK 6판 기준 PMP 시험을 접할 수 있다.

PMP 자격(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은 1969년 설립된 미국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단체인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이다. 전 세계 187개국에서 통용되는 이 자격증은 프로젝트 관리 분야의 전문성과 권위를 상징하는 자격으로 자리 잡았다.

PMP 수험도서 1위 PM+P의 저자이자 다년간 PM양성과정의 멘토로 활약한 유정근 바른피엠교육 대표와 IT전문 교육기관 메디치교육센터의 노하우를 더한 교육 과정으로 수강생들은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자격 획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유정근 대표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들은 수주업체를 선정하는 단계에서부터 PMP 자격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며 “PMP 자격증 취득은 글로벌 사업 진행에 있어 필수적인 자격증”이라고 말했다.

이종관 메디치교육센터 대표는 "향후 프로젝트 관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면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분야까지도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며 ”개인의 역량 향상 뿐만 아니라 회사 및 프로젝트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치교육센터는 프로젝트 관리 교육 런칭 기념 이벤트로 해당 강의를 신청하는 수강생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메디치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