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2019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유력 전시회 공동관 지원을 통해 우수 IP(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을 널리 알린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최근 서울산업진흥원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2019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서울시 공동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지식재산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11월27~30일 일정으로 코엑스에서 열리며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및 상표·디자인권 관련 전시와 함께 32개국 604점 내외의 제품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서울산업진흥원의 서울시공동관 참가기업 모집은 유망 IP를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들의 대외적인 인지도 및 판로, 협업 네트와크 확대를 지원한다는 의미에서 진행되는 것이다.

모집규모는 24개사 내외로,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등 SBA 지원기업, 서울창업허브 등 서울시 기업보육시설에 입주한 창업·중소기업, 서울 주요 클러스터 기반의 IP 창출·기술 사업화를 영위하는 중소기업 등을 비롯한 국내외 IP 창출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우수 지식재산권 및 사업화 실적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 가운데 IP창출 기반 신 사업모델 개발·사업화 성장모델 구축·국내외 판로유치 및 투자성공 등의 사례를 보유한 기업이면 우대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내 사업신청 섹션에 게재된 공고를 토대로 등록과 관련 서류제출을 진행하면 된다. 신청된 서류는 내달 8일 IP 우수기업 선정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선정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광열 서울산업진흥원 혁신성장본부장은 “우수한 발명품을 보유한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을 선발하여 국내 최대 지식재산 전문 전시회인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가기업을 모집하게 됐다”라며 “우수한 발명 실적이나 사업 실적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