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어랜드, 태국 `PACK PRINT INTERNATIONAL' 참가…아세안 국가에 브랜드 홍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카피어랜드, 태국 `PACK PRINT INTERNATIONAL' 참가…아세안 국가에 브랜드 홍보

사무기기 전문기업 카피어랜드(대표 이기덕)는 18~2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포장인쇄 전시회 'PPI(Pack Print International) 2019'에 참가했다. 'PPI 2019'는 동남아 포장·인쇄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이다. 올해는 '아시아 포장·인쇄 산업의 미래를 만들다'란 주제로 열린다.

현재 동남아 국가들은 빠른 도시화에 따른 인프라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싱가포르가 동남아 지역의 도시화 지원을 위해 '아세안 스마트시티네트워크(ASCN)'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태국의 경우 향후 20년 동안 100개의 스마트 시티 구축을 계획하고 있어 동남아 시장을 겨냥한 이번 전시회는 산업의 중심에 진출하는 기업에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카피어랜드 측은 내다봤다.

이기덕 대표는 “동남아 무역의 중심지로 불리는 태국 방콕에서 전시회가 개최되는 만큼 태국은 물론 주변 아세안 국가에 카피어랜드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