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2019 R-BIZ 챌린지' 참가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제우스 산업용 로봇 ZERO 미션 챌린지 현장. <자료=제우스>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제우스 산업용 로봇 ZERO 미션 챌린지 현장. <자료=제우스>

제우스는 국제 로봇 경진대회 '2019 R-BIZ 챌린지'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5회를 맞이한 2019 R-BIZ 챌린지는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의 부대 행사다.

국내 로봇 부품〃제품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을 겨루는 자리다.

이 대회 본선은 “제우스 산업용 로봇 '제로(ZERO)' 미션 챌린지”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총 11개 팀, 45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1단계 로봇 '제로'를 이용하여 젠가 높이 쌓기 ▲ 2단계 '제로'를 활용한 1분 내외의 창의적인 프리모션 등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팀 성적에 따라 대통령상,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한국로봇산업협회장상, 제우스 대표이사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우스는 대회장 내 참가기업 전시 공간에서 회사의 대표 로봇 '제로(ZERO)'와 제로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 '델타 로봇'을 전시할 예정이다.

제우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로봇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로봇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발굴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