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추모 콘텐츠 플랫폼 ‘다큐다(DAQDA)’, 천안장례식장과 IT 장례 서비스 제휴

온라인 추모 콘텐츠 플랫폼 ‘다큐다(DAQDA)’, 천안장례식장과 IT 장례 서비스 제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큐다(DAQDA)’를 개발한 (주)원더스데이는 천안장례식장과 함께 영상과 모바일 앱을 이용해 추모와 위로를 전달할 수 있는 신개념의 IT 추모 장례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비스 제휴를 통해 천안장례식장을 이용하는 유족들은 다큐다 모바일 앱으로 고인의 생전 모습을 담은 영상을 쉽고 빠르게 제작하여 빈소를 찾는 조문객에게 고인의 일생을 아름다운 한편의 영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현장 조문객 또는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조문 메시지를 문자나 영상으로 보내면 빈소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로 실시간 전송되어 유족과 조문객들에게 위로와 추모를 전달한다.
 
(주)원더스데이의 전영진 대표는 “다큐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모영상, 조문글, 애도영상편지 등의 추모 컨텐츠를 통해 유족에게는 깊은 위로를, 조문객에게는 진심 어린 추모를 가능하게 하는 장례식이 될 것”이라며, “장례식장 외에 추모공원에서도 제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장례뿐 아니라 웰다잉(well-dying) 문화 전반의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해 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천안장례식장 주경훈 대표는 “장례라는 행사의 특성 상 기존 장례식장에서 제공 가능한 부가서비스가 다양하지 않았는데, 우리 장례식장에서는 다큐다와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가족과 조문객 모두 만족도 높은 의미 있는 장례식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