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파스넷,'Cisco Connect Korea 2019' 참가…SDA 네트워크 솔루션 전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파스넷,'Cisco Connect Korea 2019' 참가…SDA 네트워크 솔루션 전시

네트워크 통합(NI)과 시스템 통합(SI) 사업을 아우르는 IT 솔루션 전문기업 오파스넷(대표 장수현)은 지난 25~26일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Cisco Connect Korea 2019’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Cisco Connect는 Cisco Korea가 주최하는 컨퍼런스 행사로 약 2000여명의 고객이 현장에 직접 참석하였으며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제시받았다.
 
오파스넷은 이번 행사에서 Cisco의 라우팅&스위칭, 데이터센터, 협업, 보안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솔루션 중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SDA(Software Defined Access)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기업환경의 구축 사례을 공유하고 미래지향적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설계,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래티넘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직관적인 자료와 데모시스템을 선보였다.
 
전시부스에는 제조업, 공공기관, 금융업, 유통업 등에 종사하는 다양한 고객이 방문해 오파스넷의 CTO 및 SDA전문가들로부터 간략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오파스넷의 SDA 솔루션 노하우와 구현방법을 문의하는 등 방문객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Cisco SDA는 인텐트(사용자의 의도) 기반 네트워크 구현을 위한 직관적인 미래형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DNA Center, 사용자 및 그룹정보 DB, Control-Plane Node 와 Edge Node 등으로 구성된다.
 
하나의 통합된 네트워크 정책 기반으로 관리 및 구현이 가능한 것은 물론 망에 대한 관리가 GUI방식으로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보다 정밀한 네트워크 정보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오파스넷은 Cisco SDA 솔루션을 구축한 IT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고객유형 및 네트워크 규모에 따른 레퍼런스를 보유하여 고객에게 특화된 SDA의 최적 구축을 제안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