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제로페이 전용 간편결제 앱 출시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제로페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비플 제로페이'를 출시한다.

비플 제로페이는 개인·기업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앱이다. 개인 제로페이는 개인 계좌와 연동해 결제 시, 기업 제로페이는 법인 계좌와 연동돼 자동 출금된다.

비즈플레이가 비플 제로페이를 출시했다. 비즈플레이 제공
비즈플레이가 비플 제로페이를 출시했다. 비즈플레이 제공

사용자는 가맹점 QR코드 또는 앱 내 바코드를 제시해 결제할 수 있다. 기업과 기관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없이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해 업무추진비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관리자는 관리 시스템(허브)으로 미리 사용자를 등록하고 결제 금액 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비플 제로페이 앱에 한도금액이 생성돼 가맹점에서 개인용 제로페이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회계 관리자는 결제 건마다 사용자 앱에 결제금액 한도를 등록할 수 있어 회계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

비플 제로페이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결제도 가능하다. 온누리모바일상품권, 지역상품권, 지역화폐 등 다양한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은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결제·환불 내역 등은 실시간 푸시 알람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알람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에 편의성을 높인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결제 수수료 절감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제로페이에 비즈플레이가 참여하게 됐다”며 “비플 제로페이는 앱 내에서 개인과 기업 이용자 모두 사용 가능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용까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 증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